티스토리 뷰




여름이 깊어질 수록 사람들이 번뇌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모기"지요 ...~


온도가 높아질수록 "모기" 수는


엉첨나게 증가하는데, 그 덕택에(?) 이른 "모기"와의 전쟁을 치르는 사람들도 많아요.


영국의 피부재단이 소개한 모기가 좋아하는 사람 유형에 대해 소개시켜드립니다.





★"모기"가 좋아하는 유형은 무엇일까요?


전문가들은 옷의 색깔이나 "혈액형"에 따라 유독 "모기"의 ‘공격’을 자주 받을 수 있네요고 해명해요. "모기"는 보편적으로 검은색이나 남색 등 짙은 컬러에 영향을 받기 하여서, 흰색이나 파스텔 계통의 옷을 입는 것이 "모기"에 덜 물리는 팁 중 하나답니다.

뿐만 아니라 "체내" 당 수치나 "혈액형" 등도 "모기"에게 영향을 미친다. 72년 연구결과에 따르면 "모기"가 제일 ‘선호’하는 "혈액형"은 O형인 것으로 나타난 바 있네요. 그때 연구에선 O형이 "모기"에 물리는 확률은 A형의 두배에 달했다네요. B형은 O형과 A형 중간 순위를 차지했다네요.


체중도 연관이 있네요. "모기"는 50m 밖에서도 사람이 내뿜는 이산화탄소의 냄새를 맡을 수 있네요. 보편적으로 몸집이 크고 뚱뚱한 사람은 더 많은 이산화탄소를 내뿜기 하여서 "모기"에 물릴 확률도 높아지지요.


임신한 "여성" 역시 "모기"에 물릴 확률이 높다. 임신하지 않은 사람에 비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많고 체온이 높기 하여서 "모기"의 ‘표적’이 되기 쉽답니다.




★"모기" 피하는 팁


"모기"가 기승을 부릴 때에는 몸을 깨끗이 씻고 체온을 낮추며, 향이 강한 화장품이나 향수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권장해요.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