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고사양 GAME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 BIT코인 채굴때문인지 그래픽카드 가격도 엄청나게 상승해서 신식 사양을 구매하는데는 조금 [가중]이 되는것도 사실이지요.. 오늘 이 시간은 Comeputer 사양보는 방법에 대하여 석명드리겠습니다.
Comeputer 사양보는 방법은 데스크탑과 Notebook을 체크하는 방법은 동일하기까닭에 한번만 알아 두시면 여러모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별도의 프로그렘없이 심플하게 체크할 수 있네요.



WINDOW7, 원도우8, WINDOW10 operating system에 계열없이 Comeputer 사양보는 방법은 동일하게 적용되지요. WINDOW10을 기준으로 석명드리지만 <단축키> 적용은 같습니다. 앞서서 WINDOW 출발"버튼"을 오른쪽Click 후 <실행>창을 Click하는 방법이 있네요.




WINDOW10이 아닌분들은 <실행>창을 <단축키>로 열수있지요. 아래와 함께 WINDOW키와 R키를 동시에 Click하여 <실행>창을 열어줘봐요.



<실행>창에서 "dxdiag"을 입력하고 체크를 Click하면 Comeputer 사양을 체크할 수 있네요.
아래와 함께 operating system를 체크할 수 있네요. 저는 WINDOW10 홈을 적용하고있고 64BIT 이지요.. 다음"페이지"를 누르거나 "상단"의 디스플레이를 Click하면 그래픽카드를 체크할 수 있네요.
다음은 두번째 방법이지요..



파일탐색기를 열고 "내 PC"를 MOUSE 오른쪽Click
속성을 Click합니다..



시스템에서 operating system와 프로세서를 체크할 수 있고 왼쪽의 장치관리자를 Click하면 디스플레이론 그래픽카드를 체크할 수 있네요.



저는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카드를 적용하고 있네요. 오디오장치, 키보드 등 다양한을 체크할 수 있네요.
지금까지 Comeputer 사양보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요렇게 심플한데도 프로그렘을 적용하면 악성Cord까지 따라올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래봅니다.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