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리누룽지"의 효능과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보리와 누룽지는 우리 생활에서 많이들 즐겨먹는 간식 또는 음식이네요. 오늘은 "보리누룽지"의 효능과 장점에 대하여 많은 효능들을 자세하게 알아보려 합니다.  "보리누룽지" 같은 경우 비타민과 무기질 함유량이 다른 누룽지에 비해 많이 함유되어있네요. 보리쌀에는 우리 몸에 핵심적인 영양소 중에 하나인 칼슘 인 칼륨 나트륨 철 등등이 있네요. 이 중에서 



우리 나라인들에게 제일 부족한 무기질인 칼슘과 철의 함량은 쌀과 비교했을때 여덟배~다섯배 정도나 높은걸 알수있네요. 누룽지를 끓여서 먹어도 좋지만 두뇌발달에 더좋은 효능을 볼려고 하면 끓이지 않고 그냥 누룽지를 씹어서 섭취하는게 우리 건강에 더 좋은 효능을 가져다 줘서약턱관절 운동이 되며 뇌를 자극해주고 집중력 향상과 기억력 향상에 대형 도움을 줄수 있네요. 다음으로는 "다이어트" 및 체중조절에 대박 효능적이네요. 누룽지는 kcal칼로리가 다른 음식에 비해 낮은 편으로 영양소가 균형이 잘 맞고 기타 다른 것들을 더 넣지 않아도 될만큼 한끼 식사로도 충분하고 또 이지하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기 하여서 




식사량 조절에도 대형 도움을 받을수 있네요. 보리는 쌀보다 담박질 함유량이 높고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며 노화방지 및 성인병 예방에 대박 대형효능이 있네요. 동맥경화 심장질환 당뇨병 고혈압 등의 원인중 제일대형 원인은 바로 콜레스테롤 수치 이 랍니다 "보리누룽지"는 베타 글루라는 수용성 "식이섬유"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해독제와 면역강화제의 역활을 동시에 한다고 하군요. 섬유소가 많이 함유되어있는 "보리누룽지" 같은경우 위장의 건강에 도움이 하게된답니다.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데 도움을 주고 숙변 삭제 및 변비로 화장실에서 고생하시는 분들 많을 텐데요. "보리누룽지"를 섭취할시 변비 



예방및 원활한 장 활동으로 인해 장 기능이 튼튼해지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숭늉으로 만들어 드시면 차가운 속을 따뜻하게 하기도 좋은 음식이며 소화불량을 정정하는데 있어 많은 효능을 느끼실수 있네요. 누룽지 효능에는 누룽지는 송두리째 체내에 중금속과 독소를 해독 하는데 대형 도움을 주며 제일좋은 것은 알칼리라야 해요. 쌀은 산성식품 이네요. 다만 누룽지는 약알칼리다.  입맛이 감소되는 식욕 부진 현상이 나타나기 마련으로 영양 섭취를 제일 잘해야할때는 바로 항암의료 중이네요.





섭취하는것이 그만큼 핵심적인게 사실이네요. 항암의료를 받게 되면 입맛이 떨어지면 식욕이 없어지는건 어쩔수 없는 통증중 하나이네요. 다만 "보리누룽지" 같은 경우 소화가 잘 이루어지며 음식 냄새가 적어서 항암의료중의 환자 분들이 섭취하기가 효능적이네요. "식이섬유"소가 많아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하는데도 대형 도움을 준다고 하군요. "보리누룽지" 효능과 기능은 아무리 좋다고 표현을 하여도 부족할만큼 "보리누룽지"는 지혜로운 조상들이 만들어낸 세상에서 제일위대한 식품이며 단순하게 조리가 가능하고 어린아이들 부터 나이드신 어른들 까지 즐겨 드실수 있는 음식중 최고에 음식이네요.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