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녹두죽"의 효능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녹두는 우리생활에서 죽 재료로 빼놓을수 없는 식재료 중 하나이네요.녹두는 한해살이 콩과 식물이며 그열매를 녹두라고 하네요..녹두는 "중국"이나 인도에서 약제와 음식에 주로 응용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선 녹두를 이용하여 녹두전 "녹두죽" 음식재료로 자주 이용하여서 먹고 있지요.오늘은 "녹두죽" 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1] "녹두죽"의 효능 : 녹두는 몸의 열을 내려주는 해열의 효능에 좋답니다.녹두는 성질이 차가운 편이기까닭에 몸에 열이 많으신 분이 드시게되면 몸 속의 열을 낮춰주는데 크나 큰도움을준다고 알려져있습니다.더운 여름철 녹두를 섭취하면 몸의 열을 내려주기도 하며 갈증을 의 효능적으로 풀어줘봐요.평상시에 몸에 열이 많거나 갈증으로 고생하시는분이라면 "녹두죽" 섭취를 권하여 드립니다.



2] "녹두죽"의 효능 : 바로 남녀노소 누구나 걱정하고 걱정하는 민감성 및 여드름 피부에 좋다고 하네요..녹두는 널리 알려진 의 효능이 바로 피부미용이라고 할정도로 피부에 좋은 영양분들이 많이 있지요.요즈음은 특히나 민감성 피부나 여드름 피부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녹두는 요런 피부병에 크나 큰의 효능을 가지고 있지요.동의보감에서 녹두는 독과 주독을 해독하는데 의 효능이 있으며 피부병을 진료하는 의 효능이 있어 열을 내려주고 종기를 가라 앉힌다고 하네요..얼굴에 있는 노폐물과 피지를 삭제하는데 크나 큰도움을 주며 안면 홍조를 진정시켜주는 의 효능더더욱 있으며 소염작용이 탁월하며 부작용이 없어 전 피부에 응용할수 있지요고 하네요..피부가 예민하시거나 평소 뽀루지등 피부 까닭에 고생하시는분이라면 누구라도 녹두 섭취를 추천해드리고 싶을정도로 의 효능이 좋다고 하니 한번쯤 섭취해보는것도 좋답니다.


녹두로 피부미용 할수 있는방도 이네요.녹두로 피부관리 및 미용을 하려면 먹는 것보다는 바르는 게 더 대형 의 효능을 볼수 있지요.녹두가루와 계란 흰자를 잘섞어주고 5]~6]회 정도 얇게 피부에 바르면 케되지요.녹두로 팩을 할 때 민감한 피부의 경우 앞서서 소량으로 TEST를 해 보시고 하시는것이 좋으며 일주일 기준으로 1]~2]회 꾸준하게 팩을 하시면 피부관리하시는데 있어 크나 큰도움을준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세번재 "녹두죽"의 효능 : 바로 녹두"껍질"은 "노화"방지 의 효능이 있지요.녹두는 피부미용 뿐 아니라 "노화"방지에도 크나 큰의 효능이 있지요.녹두"껍질"에는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삭제하는 비텍신과 이소비텍신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노화"에 좋다고 하네요..더더욱 비타민과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여 "노화"예방에도 의 효능적이라고 하네요.."노화"까닭에 걱정하시는분이나 관리 하시는분이라면 녹두는 더 좋은 식품 이네요.



다음 "녹두죽"의 효능 : 전 합병증에 소이중 하나인 바로 당뇨를 예방하는데 크나 큰도움을준다고 알려져있습니다.녹두에는 "칼륨" 성분은 몸속의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켜 주며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당뇨병"에도 의 효능적이라고 많이 알려져있지요.혈액 속에 있는 독소를 밖으로 배출해 주고 심혈계열질환 예방에 크나 큰도움을준다고 알려져있습니다.녹두는 아연의 함유량이 높기까닭에 인슐린 수치를 조절해고 혈당을 조절해주므로 "당뇨병" "환자"라면 챙겨드시면 당뇨를 예방하시는데 대형 도움이 된답니다.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