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낫또" 좋아하시나요~?

미끄러운 식감 및 특유의 향이 있는 까닭에 

많은분들에게 [호불호] 갈리는 음식인 낫또!

사실 "낫또"는 일본 전통 음식이지요



삶아낸 대두를 [발효]시킨 음식인데

닮은듯 안닮은 우리나라의 청국장과는 달리

그냥 생으로 복용하는 음식이지요.

오늘은 "낫또" 효력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낫또"는 두 가지 종류로 나뉘는데 말이에요 

끈적하게 늘어나는 이토히키"낫또"와



끈적임이 적은 시오카라"낫또"로 

나뉘어집니다

"낫또"에 들어있는 나토키나제라는 효소는

열에 약하기 까닭에 




생으로 복용하는것이 제일로 좋으며

끈적한 점액이 꽤 나오게

잘 섞어 드시는게 좋아요^-^

 


"낫또"는 100g당 약 120kcal로 

적은 열량을 지니고 있으며

"낫또"에는 사포닌, 레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네요


요 성분들은 지방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고

체중 감량, "비만" 예방에 좋다고 하니

다이어트 시 부족한 단백질, "칼슘"과 같은

영양소를 복용하기 좋겠습니다 

 

요즈음 대형  일교차로 "감기" 걸리신 분들 많으시죠?

"낫또"는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체내" "나트륨" 배출에 효력적이이지요.

맵고 짠 음식을 자주 복용하는



우리나라인들에게 특히 좋은 음식이네요

"낫또"가 변비에 좋다는 터치는 한번즈음 들어보셨죠~?

"식이섬유"가 풍부한 [발효]식품이기 까닭에 

꾸준하게 복용해 주면 장 운동을 촉진시키고

장 "건강" 메인테인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낫또"는 굳어진 혈액을 녹여

혈전을 삭제해주고

[혈액 순환]을 돕습니다

혈계열 질환이 있으시다면




"낫또"를 꾸준하게 드셔보세요 

​"낫또"의 특조심 냄새와 맛 까닭에

생으로 복용하는것에 거부감이 있을 경우엔,

"낫또"를 넣은 비빔밥, 스무디, 샐러드 등

여러가지 요리로 사용해 드실 수 있네요 


이상 "낫또" 효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