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선지국"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선지국"은 다들 한번쯤은 밥상이나 술을 섭취한후 해장국으로도 많이 드셔보셨을거랍니다.예전에는 인간을 대신하여 많은 노동의 역할을 했던 것은 바로 소이네요.그러면 "선지국"의 효능에 대해서 터치드리도록 할께요."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예방에 좋답니다. 가입기 [여성]이나 "철분" 부족으로 인한 생리통으로 고생하시는 분들께 좋답니다."선지국"의 효능 바로 숙취 해소에 좋답니다.선지는 "철분" 아연 인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네요..이 미네랄 성분은 술을 섭취하평가후 "체내"에서 진행되는 알콜 해체 작용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그렇게 까닭에 술을 드시고 숙취에 하루종일 힘드계급들은 해장국으로 "선지국"을 드시는게 빠른 숙취치료에 도움이 될거랍니다.특히 우거지나 콩나물 등과 같이 먹는 "선지국"에 경우는 선지에 포함되지않는 "식이섬유"소 비타민 등이 보충되기 까닭에 영양소 흡수에도 좋고 영양 균형에도 좋답니다.또 중금속 배출에 좋답니다.잘못된 식습관이나 미세"먼지" 또는 황사등으로 "체내"에 카드뮴이나 납 구리등의 각종 중금속이 쌓이게 케되지요.선지를 섭취하면




 "체내"의 중금속들이 흡착하여 몸밖으로 배출시켜 줘봐요.다음으로의 "선지국"의 효능은 뇌신경 활성화 이네요.선지에 들어있는 비타민 들중 B3]는 다른말로 나이아신 이네요.이 나이아신은 우리 몸의 에너지[Energy]를 소모시켜주고 분배시켜주는 대사에 관여하는 비타민 종류로 뇌기능을 활성화 시켜주고 피부 "건강"에도 좋다고하네요..다이어트



음식으로도 많은 애정을 받고 있는 선지의 칼로리[kcal]는 10]0g당2]7]kcal 이네요.우리들은 "선지국"으로 많이 해먹기 까닭에 콩나물이나 "고추장" 마늘 등의 각종 재료들이 첨가되기 까닭에 칼로리[kcal]가 높아지게 케되지요."선지국" 칼로리[kcal]는 1]인분 기준 8]30kcal이네요.다음으로는 "선지국" 만드는법에대해서 해명드리도록 할께요.첫째로 쇠뼈나 잡뼈를 찬물에 담가 핏물을




쫙 뺀다음 냄비에 물을 충분히 북고 푹 삶아 뽀얀 국물이 우러 나올때까지 끓여 줘봐요.선지는 시장이나 가까운 마트에서 신성한것으로 준비하여 바구니에 담고 "소금"물을 끼얹으면서 여러번 헹구어 끓는 물에 삶아 응고시킵니다.쇠뼈는 삶은 국물에 건져내고 된장을 걸러 넣고 끓이시면케되지요.우거지는 푹 삶아 파와 같이 송송 껄어 동네 고춧가루 후추에 무쳐 놓고 콩나물은 꼬리를 



다듬어내고 "대파"는 콩나물 크기만큼 썰어 준비하는게 드시는데 편하고 좋답니다.냄비에 국물이 끓으면 콩나물과 준비된 우거지를 넣고 끓인 후 "대파"를 넣어 어우러지게 끓여줘봐요.어우러진 국에 응고된 선지를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끓여 맛을 본뒤 "소금"으로 간을 맞추어 주면 "건강"에좋고 다이어트에 좋은 "선지국"이 완성케되지요.이상으로 "선지국"의 효능 및 "선지국" 조리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