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배우 이현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유의 뮤직비디오에 나와 많은 화재가 되었던 그인데요

그는 93년생 올해 27세입니다. 172cm 59kg B형으로 알려져있지요

동국대 연극영화과 학사 출신이랍니다.

첫 데뷔는 태왕사신기에서 어린 처로 역으로 몇 분 나오지는 않았으나 엄청난 눈빛연기로 여러 사람들의 뇌리에 박힐만한 인상을 심어주었고, 대왕 세종에서 아역 세종으로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어 그 해 KBS 연기대상에서 소제년연기상을 수상했답니다. 그러다가 MBC에서 제작한 돌아온 일지매에서 '차돌이' 라는 당찬한 소년 캐릭터를 맡으면서 주시를 받았습니다. 당시 머리를 기르고 살짝 여성적인 모습으로 나온 것이 원인인 듯 하네요


그는 군필자이며 제대 후 바로 아이유의 뮤직비디오에 출연을 다시하였죠

너랑나의 후속편으로 8년만에 다시 만나게 되었네요



선덕여왕의 어린 김잉태 역 등장을 기점으로 유승호를 잇는 국민 남동생의 자리에 올랐답니다. 이 드라마에서 어린 김잉태를 맡으면서 귀여움과 훈훈함을 동시에 안겨주어 2~30대 여성들을 설레게 했답니다. 나이에 비해 똑부러진 연기력을 선보였습니다. 심지어 성인 역인 엄태웅으로 교체되면서 잉태랑의 인기는 급강하하고 만다. 물론 엄태웅의 어색한 사극 연기도 한 몫 했답니다. 그를 못 보게 되어 아쉬워하는 누나팬들이 적지 않았습니다. 선덕여왕에서 하차한 후에는 막장 드라마 밥줘에서 차화진의 아들 토미 역을 맡기도 했답니다.




 2010년 1월에 발족한 미니시리즈 학문의 신에서 홍찬두 역을 맡아 유승호와 함께 국민 남동생 투톱이 나란히 같은 드라마에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계백에서 주인공 계백의 아역으로 등장했답니다. 브레인에서 소년가장 박동화 역으로 나왔어요



아이유의 '너랑 나' 뮤직비디오를 찍었는데 아이유 삼촌팬들의 부러움을 샀습니다.


2012년 3월 방송된 드라마 적도의 남자에서 다시 한 번 엄태웅의 아역으로 출연하였으나 캐릭터와의 싱크, 발성의 한계 및 대사조절에서 아역 연기를 벗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어 드덕들 사이에 연기에 대한 논란을 안겨주었습니다. 선덕여왕 때와는 달리 이제 얼른 아역 분량이 끝나고 엄태웅이 나오기를 바라는 반응이 나왔을 정도. 사실 적도의 남자에서의 김선우는 그간 이현우가 해왔던 역할과는 좀 많이 다른 성격이긴 했답니다. 오히려 이 드라마에서는 같은 아역으로 나왔던 임시완의 연기가 예상외로 훌륭했답니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2012년 8월 방송되는 드라마 아름down 그대에게에 차은결 역으로 캐스팅되었습니다. 이로서 일본 드라마 원작 드라마에서 두번째 출연을 달성. 2012년 12월 16몇몇터 2014년 2월 9일까지 아이유, 황광희와 함께 SBS 인기가요의 실행자를 맡았습니다.



2013년 제1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 후지이 미나와 함께 PiFan 가이/레이디{홍보대사}로 선정되었습니다.


영화판 은밀하게 위대하게에서 리해진역을 맡고 영화 관람객수가 500만이 넘어간 정황이 되면서 10대 여성 및 20대 초중반 여성층에게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답니다. 본 영화 내에서도 여전히 학생 역이지만, 아역 이미지는 어느 정도 벗은 듯 보이군요. 은밀하게 위대하게가 흥행을 끌면서 이현우의 인지도가 상당히 높아져, 2014년에 기대가 되는 배우라는 평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리고 약 1년만에 영화 




기술자들로 돌아왔어요. [귀여운] 이미지를 벗어내기 위해, 차기작을 나름 신중히 선택한 듯 합니다. 해커 박종배 역으로 분해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이 영화가 김우빈의 김우빈에 의한 김우빈을 위한 영화이기 이유에 이현우 분량이 상당히 안습합니다. 은밀하게 위대하게로 인지도를 높였지만 그것은 이현우 자신에 외모적 매력에 힘입은 것이므로 성인 연기자로서 아역이미지를 벗고 자리잡았는가에 대한 입증은 아직 지켜봐야 합니다.



2014년~2015년 사이 작품들에선 평균 이상의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어 아역에서 성인으로 넘어가는 과도기를 거의 넘긴 것으로 보이군요. 2015년 2월 방송된 SBS 설특집 2부작 드라마 '내일을 향해 뛰어라'의 주역 강문재 역에 발탁되었습니다. 연기력은 나아진 듯 합니다. 주어진 역할을 잘 소화해냈다고 합니다. 2015년 6월 개서한 연평해전에서 故 박동혁 병장 역을 맡았습니다. 극을 처음부터 이끌어나가야 하는 중요한 역할로서 잘 소화해냈다는 평이 대다수. 2015년 7월 방송되는 MBC 밤을 걷는 선비에 정현세자 역으로 1회에 각별히출연. 대들이로 괜찮다는 평이 많습니다.


2014년 유니온베이 광고모델이었습니다. 그리고 2015년에 또다시 모델로 발탁되었다! 특히 이번엔 2011년 유니온베이 모델이었던 아이유가 함께 모델로 서게 되었습니다. 심지어 두 사람이 동갑내기 절친이란 점에서 주시받고 있답니다. 그리고 김수현에 이어, 중국의 검색 엔진 소고의 광고모델로 발탁되었습니다. 심지어 유명 헤어제품브랜드인 AMOS의 전속모델로 발탁되었습니다.



오 마이 비너스의 후속작으로 방송될 KBS 월화드라마 무림학교의 주인공 윤시우 역에 캐스팅되었어요! 데뷔한지 10년이 넘은 배우지만 주인공에 발탁된 적은 처음이라 기대되는 부분이지요


이전 작품에서 이현우가 보여준 가능성과 어느정도 흥행된 작품들을 기반으로 더 탄탄한 이야기를 고르는 안목을 갖춘다면 최근의 우려도 잠재울 수 있을 거라는 시선이 많습니다.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