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시리즈 중 두번째 작으로 1999년 9월 30일 발매되었습니다. 국내에는 초기에 영문판으로 출시되었다가 이후 텍스트/음성 모두 대한민<국어>화되어 출시됐으며, [홈페이지]에서 영문판 적용자를 위한 <대한민국어> 패치를 별도로 제공하기도 했답니다.


[대한민국] 마이크로소프트가 초기에 영문판을 69,000원이라는, 매우 비싼 <가격>에 판매하기도 했답니다.20년후 AAA게임의 풀프라이스 가<격>이다이후 48,000~52,000원 가량으로 내려갔습니다.

이후 몇몇 KTF{현 KT} 대리점에서 휴대전화 최신 가입시 사은품으로 증정되기도 했답니다.


자 그럼 우선 치트키를 살펴보구요


I R Winner 시나리오에서 승리해요

Natural Wonders [자연]과 [player]의 통제권을 바꿉니다

Black Death 모든 [적]을 제거해요.

Marco map 전체를 보여줍니다

RESIGN [game]을 포기해요

Cheese Steak Jimmy's [food] 1000 [증가]

How do you turn this on 마을 회관에서 [차]가 나타나요.




Rock On 돌 1000 [증가]  

To Smithereens 마을 회관에서 폭파범이 나타나요.

TorpedoX X에 1~8의 숫자를 치면 해당 [player]가 제거되요. 

Robin Hood [gold] 1000 [증가]

I Love the monkey head 마을 회관에서 VDML이 나타나요.

LumberJack [wood] 1000 [증가]

Aegis 모든 작업을 빨리해요.

Polo map 안개 사라져요 

WIMPYWIMPYWIMPY 자신 유닛 모두가 자폭해요.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시리즈 중 <가장> 인기가 많았기 이유에 다음카페와 도메인 커뮤니티도 꽤 많이 생기고 했지만 지금은 네이버의 대표 카페를 제외하고는 대다수 몰락했답니다. 이는 이게 주 원인이기도 했지만 시간이 갈수록 RTS의 인기가 떨어지다보니 복합적으로 생긴 현상이군요. 그래도 에이지 1과 3에 비하면 지금도 <가장> 강세인건 맞다. 일각에선 그 둘을 합쳐도 2의 반도 못 된다 카더라. 게임을 처음 발족한다면 다소 복잡한 면이 있기이유에 




국내 A.O.E.M.F. 카페를 통하여 문의 하는 편이 빠르다. 아무튼, 시리즈 작품 중 <가장> 평가가 좋으며, 외국에서는 지금도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를 기억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1편은 <거의> 상기의 게임이군요.



공법칙 확장팩으로는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 정복자가 출시되었고, 현재 오리지날인 Age of Kings로 하는 유저는 없습니다. 게임 인터페이스 등에서 정복자가 훨씬 더 좋고 킹스 전용 캠페인도 정복자에서 개량된 시스템에 맞춰서 즐경로 수 있기 때문이군요. 



그리고 유명한 모드로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 잊혀진 제국이 있답니다. 그리고 이 잊혀진 제국이 스팀에서 



정법칙 확장팩으로 만들어 출시까지 되었습니다. 관련 기사{영어} 심지어 2015년에는 아프리칸 킹덤, 2016년 말에는 라자의 부흥이라는 확장팩도 <개발>, 출시하여 총 4개의 확장팩을 가진 게임이 되었습니다.


공지사항